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봄과 같은 산뜻한 2019코란도 -외관,실내,성능,주행감

코란도 차량의 경우에는 차량의 출력이 매우 우수하다. 굽은길,울퉁불퉁한길 어떠한 길에서도 출렁거림 없이 매우 자연스러우면서 출렁거림임 없고 힘차게 앞으로 뻗어 운전이 된다. 운전중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에는 크루즈컨트롤사용도 가능하다. 코란도의 크루즈컨트롤는 차선에 이탈없이 흐름이 맞게 스스로 주행이 가능하다. 차선이 잘 보이지 않은 곳에서는 앞차의 주행결로를 인식하여 운행이 가능하다. 굽은 길에서의 코란도의 매력은 한층 올라간다. 

코너주행을 할경우에는 운전자 스스로 내가 운전을 잘해서 스무스하게 회전이 되는건가 착각을 할 정도이다.

정말 매력적인 코란도이다.



 2019 코란도 의 찬사 


2019년 코란도의 외관


코란도의 경우에는 곡선적인 미 보다는 직선적인 미를  강조하였다.  차체가 낮은편이며, 넓어보이는 SUV이다.

차량의 높이와 넓이 비율이 국내에서는 넓은 SUV에 속한다.  코란도의 전면부 디자인을 보면 차량이 넓어 보일수 있게 가로방향의 직선을 많이 사용한것을 알수 있다. 크롬장식은 전조등 아래에 자리하고 있으며 눈 아래꺼풀에서 시작하여 전조등 눈머리로 올라와 양쪽을 연결하는 디자인 하고있다. 

중앙부 그릴도 마찬가지로 가로줄로 장식되어 있다. 차량의 그릴밑에는 차간거리를 유지하기 위한 레이더가 장착되어 있어 센서가 작동된다.


코란도 차량의 측면디자인을 보면 최근에 나오느 쌍용디자인과 매우 비슷하게 출시 되었다. 차량의 캐릭터라인 중간에서 시작하여 후미등까지 휀더를 크게하여 부피감을 더 커보이게 강조했다. 앞쪽 부분의 캐릭터 라인은 전조등부분 눈꼬리 부분에서 시작해 내려가는 디자인을 사용했다. 

아래쪽 라인은 도어부터 ㄴ자로 형태로 뒷바퀴쪽으로 가는 디자인이다.


2019코란도는 전체적으로 보면 전 모델인 코란도 c보다는 넓고 차체는 낮아졌다.  휠베이스의 경우에는15mm더 길어진  2,675mm이다. 

휠은 트림에 따라 다 다르게 들어가는데 , 대략 17~19인치가 들어간다. 코란도의 경우에는 기존의 suv디자인 보다는 좀 더 납작한 이미지라고 볼수 있다.


코란도의 후면부를 보게되면 전면부 못지않게 디자인적으로 신경을 많이 쓴것을 확인할수 있다. 코란도 후면부에서 가장 눈에 보이는것은 후미등 부분 옆의 긴 크롬장식이다. 전면부에 사용한 크롬과 같은 장식으로 배치 하였다. 후미등의 붉은 색과 대비되는 색상으로 강조되는것이 한층 더 부각되어 보인다.

대비 색상으로 코란도의 강인함을 한층 멋을 내는데 성공했다. 모든 사람이 크롬 장식을 만족하지는 않지만 호불호가 갈리는것은 어쩔수 없는거 같다.

후미등의 LED은 ㄷ자 형태로 그랙피 중심으로 갈수록 작아지는 디자인이며, 코란도의 실내 장식에 쓰인 무드램프와 유사하다.



2019 코란도 내부


코란도의 내부를 보게 되면 외관과 비슷하게 수평적인 디자인을 하였다. 통풍구만봐도 수평적으로 디자인한것을 봐로 알아 차릴수 있다. 

일체형으로 대쉬보드와 1열 도어 까지 쭉 전부다 수평선을 이용하여 뻗어있다.

코란도의 실내에서 가장 눈에 보이는 부분은 LCD  기계판 과 인피니티 무드램프일 것이다. 옵션이긴하다.

요새들어 많은 차량이 무드램프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쌍용의 코란도의 경우에도 실내에 무드램프를 적용하여 최신의 차량 분위기를 냈다. 


코란도의 엔진의 경우에는 쌍용이 코란도를 위해 이전에 사용한 엔진을 한층더 업드레이드하여 사용하였다. 성능적으로 휠씬 우수해진셈이다.

기존차량의 출력과 토크부분이 상승하였다. 

주행모드는 스포츠, 노멀, 겨울철에 미끄러움 방지 3가지 모드중 선택하여 사용할수 있다. 오른쪽부분으로만 1클릭하게되면 다이얼이 작동하고두번 길게 누르면 원터 모드로 작동한다.


코란도의 운전석에 앉게되면 전방의 보닛이 살짝 위로 올라와서 운전자의 마음을 훔친다 . 바퀴의 위치를 가늠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기어비의 경우에는 전작인 코란도 c 제품보다는 기어비가 높다. 약간 티볼리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거 같다. 

코란도차량의 실내는 디젤엔진이라 시끄러울줄 알았지만 매우 조용하다. 쌍용이 실내 방응에도 많이 신경을 쓴것이다. 이점이 매우 놀라웠다.

엔진 회전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 고속주행시 나오는 소음을 신경써서 방음을 막기위해 많이 노력하였다고 한다.


2019코란도 주행감 및 기능 


코란도의 주행감의 경우에는 코란도의 최대 장점이다. 차량의 차체가 낮아져서 코란도 c에 비래 롤도 줄었다.

스트로트는 짧다. 고속도로, 저속코너 모두 이전의 모델보다 강하게 롤을 억제한다. 고속주행을 할경우에도 차량의  최적화된 댐퍼가 코란도을 잘잡아주어 흔들림 없이 주행이 아주 휼룡했다.

코란도로 도로를 달리다보면, 최신 소형차들처럼 단단한 주행감을 얻을수 있다. 


코란도의 경우에는 운전자를 배려하는 차량의 시스템도 매우 잘 구축되어 있다. 딥컨트롤 차량 제어 기술이 적용되었다. 

딥컨트롤 차량제어 기능은 차선을 유지해주고, 앞차량을 따라 주행하는것을 이야기하며, 차량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이용하여 주변까지 파악하고 차량을 운행한다.

도로를 달리다자 중앙차선으로 달리고 싶은데 차선이 보이지 않거나 차량간의 거리가 너무 짧을 경우 차가 인식을 하지 못해 시스템 작동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코란도의 딥컨트롤 인텔리전트 어드밴스드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면 모든것이 가능해 진다. 

차선이 지저분한경우에도 작동이 원활하다고 하니 운전자들의 어려움을 덜어준다.

차량이 멈추어 있거나 신호등의 신호가 바뀌었을때 한눈을 팔다가 놓치는 경우가 있다. 이런분들에게 유용한 출발알림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그 이외에도 운전자를 도와주는 기능은 많이 있는데 예를 들어 사각지대 감지, 차선변경정보, 긴급제동 보조등 다양하다.


코란도의 경우에는 시승을 해보고 많은 분들이 찬사를 보냈다. 어떠한 분들은 시승후 봐로 계약을 하시는 분들도 있었다.

그만큼 매력을 가지고 있는것은 분명하다. 이번의 코란도의 경우에 정말 디자인과 기능 모든 면에서 잘나왔으며 아마 이글을 읽고 있는 분들도

얼마나 좋길래 라는 의문이 생길것이다.


코란도에 관심이 있거나 차량의 바꾸고 싶은분들은 ,suv에 처음 도전하는분들은 한번 꼭 시승을 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