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2019년도 쏘나타 DM8 풀체인지 진화 - 차량 외관, 실내,가격,포인트

국민 세단 자동차로 유명한 쏘나타가 드디어 5년만에 풀체인지 되어 돌아왔습니다. 모델명은 쏘나타 DM8입니다.

쏘나타 차량의 전면부를 보게 되면 가장 놀라움을 주는 부분은 주간주행등 즉,DRL입니다. 신형 쏘나타의 모델은 센슈어스 스토트니스를 적용하여 디자인하여 디자인적으로 완전히 바꾸어 새롭게하는 혁신적인 디자인 입니다.

쏘나타의 디자인을 보게되면 약간 아반떼의 디자인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쏘나타 2019모델의 경우에는 출시되기전 사진으로 호불호가 굉장히 많이 나뉘어 지긴 합니다.. 

지금 부터 2019년도의 쏘나타 세단의 출시,  중형세단의 대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쏘나타 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신형 쏘나타 DM8


-2019쏘나타 외관 


이번 2019년도 쏘나타의 경우에는 전면에 있는 헤드라이트와 후면 헤드라이트가 가장 눈에 독보적으로 보입니다.

미리 출시된 사진을 보고 어느정도 생각은 하고 잇었지만, 이렇게 많이 바뀌고 변화된것을 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사진이 유츌되면서 신형 쏘나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많은 사진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 슬림하게 세로형이 아닌 가로형으로 미래지향적인 램프가 너무 인상적이고, 기존의 쏘나타의 디자인이 아닌 한국에서 흔하지 않은 스포트백의 디자인과 리어앰프 에어로 핀 , 번퍼 하단의 가로형 라인과 가로형 레이아웃이 비례되는 보조등의 사용으로 좀 바뀌면서도 매우 미래지향적인 쏘나타로 새로 탄생하였습니다.


2019년 쏘나타 DM8의 경우애는 출시 모델의 경우 매우 눈에 확 뛰면서 인상적인 디자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쏘나타의 풀체인지라고 생각이 들만큼. 새롭게 재탄생 되었는데요,


제일먼저 차랴의 헤드라이트 부분은 기존의 쏘나타 보다 날까로우면서 날렵해 보이고, 헤드라이드 아래부분 부터 주간주행등이 시작되어 쏘나타 측면 부부분이 도어글라스 라인까지 한번에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도어글라스부터는 크롬라인을 사용하였습니다.

크롬라인은 점등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크롬재질로 대중들이 많이 생각하지만, 점등을 할경우에만 램프로 변환되는 현대 자동차의 히든라이팅 램프가 함께 적용되어 있어 현대 자동차만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주목 받을 것입니다.


2019년신형 쏘나타의 외관을 정리하여 이야기 하자면, 곡선의 미보다는 직선의 미를 강조하여 스포티지하고 매우 샤프한 이미지로 변신한 느낌 입니다.


또한 신형2019 쏘나타의 경우 기존의 차량보다 전고가 30mm낮아지고 전장이 45mm더 늘어나거 스포티지한 이미지와 넒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형 2019 쏘나타 DM8 실내 


-실내 이미지


2019년도 쏘나타 신형의 경우의 실내를 보면 스텔스기의 슬림한 모습에 아이디어를 얻어 대쉬보드를 각지게 디자인하는것이 아닌 

슬림한 형태의 비행기를 연상하게 합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곳은 센터페시아 에어벤트 입니다. 2019쏘나타의 경우에는 센터페시아 에어벤트를 날렵한 형태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또한 펠리세이드 자동차에 작용된 버튼식 전자 변속 레버인 SBW가 적용되어 있으며 아마 미래에 출시되는 자동차들의 경우에는 기어봉의 형식은 모두 없어질거 같습니다. 

2019쏘나타의 차량 외관에서 매우 혁신적인 디자인이라는 것을 느꼈다면, 실내에서는 매우 부드러운 조명으로 대쉬보드와 도어쪽에 라이트 아키텍쳐가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2019쏘나타 모델에서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개인 프로필 탑재가 가능합니다. 

개인프로필탑재란 무엇인가.?

한대의 차량을 가족 또는 여러명이 사용하게 되면 정보가 섞여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하여 개인 프로필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시트를조절해주는 시트포지션과 헤드업, 사이드미러,연비,주행거리,휴대폰설정 등 모든것을 개인화로 맞취어 차량이 인식하고 조절이 가능해지는것을 이야기합니다.

이런 시스템은 이번2019년쏘나타에 최초 적용하는 시스템입니다.


가장 관심이 많은 것은 차량의 제원과 새로바뀐 엔진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데요,

신형2019쏘나타의 경우에는 신형 출시에 맞게 새롭게 앤진도 변화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19쏘나타 가격/종류(모델)



현대,기아의 차세대 엔진 스마트 스트림을 사용하여 연비부분을 높이고, 

가솔린 2.0/LPi2.0/ 가솔린 1.6터보와 하이드리드 총 4대의 모델이 적용됩니다.

디젤 엔진이 이번 신형2019쏘나타에는 출시 되지 않았어요!


2.0가솔린 모델의 경우에는 스마트 스트림 G2.0 CVVL엔진을 사용하였고 자동6단 변속기를 이용하여 최대출력은 160마력이며, 연비의 경우에는 13.3KM/L하고 합니다.

2.0LPi의 모델경우에는 스마트 스트림 L2.0LPG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였고 최대 출력은 146마력이며, 연비는 대략 10.3KM/L입니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의 경우에는 좀 더 시간이 지난후 정확히 알수 있을거 같아요.


신형 2019쏘나타의 경우에는 3월 11일 부터 이미 사전에약을 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형 2019쏘나타의 가격은 2,346만원 부터 최고옵션인 3,289만원이며, 아마 3천만원 초중반으로 대중들이 많이 구입을 할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