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2019 기아 점차 성장하는 준중형 k3





                                                                        2019년도 점점 발전하는 기아자동차의 준중형 k3


차량을 구입하는 분들이라면 무난하면서 가성비 좋은 차량 K3가 이번에 2019년도버전이 출시 되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K3인경우 연비는 14.4~15.2KM/l고 가솔린으로 출시 되었으며 준중형에 속하고 출시 가격은 1,571~2,199만원입니다. k3의 자세한 모델명은 G1.6이며 배기량은 1,598cc이며 최대출력은 123hp이고 연비와 가격은 위에 기재 하였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나온 k3의 차량의 경우 외관의 디자인 모습 자체가 스포티하다 라는 느낌으로 대중들에게 큰 이슈가 되었다. 게다가 신형 k3는 자동차 시장에서도 큰 화제를 받으며 아반떼를 이기는거 같기도 했다. k3는 기아에서 나온 준중형 세단이다. k3는 스포츠세단스팅어를 생각나게 하는 아주 날카롭게 이미지 하였다. 거기에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해 조화를 이루어 k3만의 독특한 디장인을 선보였다. 스포티한 이지와 날렵한 이미지를 사용했다고 해서 적정선을 넘지 않고 딱 선을 지키면는 절제를 통해 차량이 더욱 빛나도록 하였다. k3의 앞쪽 부분은 전면부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스포티한 느낌이 엄청났다. 헤드램프의 모양자체는 날카로운 눈을 하고 있다. 차체를 보면 낮고 바닥부분으로 공기 흡입구를 가깝게 배치하고 검정 색상으로 디자인해 더욱 스포츠 세단과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

k3의 측면의 디자인은 차량의을 보다보면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시선이 바뀌도록 하였다. 유연하면서도 아주 매끈하다는 듯이다. k3의 후반부를 보면 스포티한 느낌에 마침표를 찍은 기분이 드는데 그이유는 수평한 테일램프와 트렁크 자체와 하단부분의 삼각형으로 꾸밈으로써 딱 보기 좋다. 깔끔하게 마무리를 하반부에서 아주 잘한거 같다는 생각을 했다. k3의 휠은 17인치를 사용할 경우 스포티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은 아주 환호 할것이다. 실내의 공간을 보면 세련된 디자인을 볼수 있다. 그리고 복잡하고 어지러운 구조는 아니다 심플하고 간결하게 디자인 하였다. 돌출형 스크린과 아주 이쁘고 깔끔하게 버튼이 나열되어 있고 송풍구등 꼼꼼하게 디자인을 하였구나 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운전자의 시야가 답답할거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생각한거 만큼 답답하거나 아 좁다 라고 느끼지는 않는다 . 그렇다고 완전 크다 라고는 못느끼지만 생각보다 시야 확보는 괜찮았다. 기아의 대부분 차량들은 스티어링 휠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3스포크 스타일로 말이다. 크기도 딱 알맞고 괜찮은 편이다. 계기판의 경우에는 깔끔하고 필요한 것만 볼수 있도록 간소화 되었다.그리고 게기판에 수퍼비전이 적용되어 가치는 더 높아졌다. 차량의 중앙부분에 네비를 설치 하였으며 네비의 하드웨어 성능이 매누 우수한편이라 운전 중간에 멈추거나 버벅거리는 경우는 아마 없을거 같다. 사운드 시스템의 경우에는 k3에 크렐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운드를 들어보시면 우아 가성비 좋게 사운드 잘나왔다 라고 느끼실 것이다. k3의 운전석 부분은 부드러운 시트이다 . 시트가 부드러우니 장시간 운전을 해도 엉덩이 부분이 아프지 않았다. 그리고 등 받이 부분도 등을 딱 지켜주는 단단함이라서 너무 좋았다. 앞자석의경우에는 8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조수석인경우에는 4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그리고 운전적 과 조수석 둘다 열선과 통풍이 3단계로 가능하게 설치 하였다. k3의 뒷자석은 남성인 앉더라도 충분한 공간이 넉넉하게 제공된다.  가족차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트렁크 부분의 경우에도 충분한 공간이 있다. k3을 보고 가장 의아해 했던부분이 트렁크와 뒷자석이 충분항 공간을 가지고 있어 놀랐다.

 k3의 변속기의 경우에는 기아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개발한 '스마크스트림'을 넣었다. 스마트스트림의 경우에는 유얼포트 연료분사기구를 사용한다. k3는 주행상황과 운전자가 의도하는 다양한 주행 질감을 높이기를 원하고 있다. 기계구조는 별다르게 많이 바뀐것은 없다. 하지만 각각의 구성들을 강화하고 보완하므로써 기능을 높인것이다. k3의 좋은 부분중에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바로IVT이다. IVT의 경우 기아 자동차의 변속기들사이에 아주 큰 만족감과 주행느낌과 연결성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CVT를 사용하므로써의 단점을 IVT로 교환하면서 단점을 보완한점이다.하지만 CVT라고 해서 100프로 좋은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CVT만의 구조적인 단점을 아직 이겨낸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약간의 한계를 극복하지는 못하였지만 k3의 차량은 준중형 차량으로 부족하지 않고 괜찮은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 추월가속 부분에서는 아주 경쾌하고 반응 자체가 신난다. 

k3 승차감은 견고하고 단단하다. 운전하면서 불편함을 주지않는 딱 그만큼의 정도를 지키면서 단단하다. CVT의 경우에는 소음에 약하다. 하지만 주행하면서 소음을 느끼지는 못하였다. 정숙함이 느껴졌다. k3의 주행감에 대해서는 완벽하다. 조정성과 차량의 안전성이 둘다 겸비되어 있기 떄문이다. 코너링 부분에서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브레이크의 경우에도 적절하게 잘 만들었다. k3의 경우 외관의 모습도 스타일 리쉬하면서 넉넉한 실내 공간 그리고 시스템이나 실내 디자인의 구성 전부 만족 스러웠다. 연비까지 아주 좋다. 일상적인 차량또는 차를 처음 접해보는 학생들에게도 좋을 거 같다.